기사상세페이지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기사입력 2016.07.07 15: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4678734866886.jpg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2016년 여름 방학과 휴가 시즌을 맞이하여 전 연령층에 걸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및 문화행사를 제공한다. ‘2016 수원화성방문의 해를 맞아 수원시와 카카오톡 친구를 맺으면 전시 입장료 50% 할인과,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는 무료 입장을 실시한다.

     

    전시 연계 프로그램

     

    전시 연계 프로그램으로 전시 참여 작가인 이동연, 한경우, 오창근, 신창용 등 10인이 전시와 작품에 대해 관람객에게 직접 소개하는 자리인 '아티스트 토크'79일부터 86일까지 매주 토요일 2시부터 총 5회에 걸쳐 미술관 1교육실에서 개최된다.

     

    713일부터 83일까지 매주 수요일에는 보드게임 작가 김건희와 젬블로게임 개발자인 오준원, 최연욱이 게임 원리에 대해 강의하는 '보드게임 만들기' 프로그램이 개최된다. 보드게임 개발 개론 및 메커니즘 등에 대한 게임 원리에 대한 강의를 들은 후 직접 나만의 게임을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으로 1인부터 가족 단위까지 참여 가능하다.

     

    한국 최초의 여성 서양화가인 나혜석의 삶과 작품 세계를 볼 수 있는 '시대의 선각자, 나혜석을 만나다' 전시 연계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으로 한국 전통 회화와 서양화의 차이에 대해 실기를 통해 알아보는 '한국화 이야기'79일부터 820일까지 개최된다.

     

    진행중인 전시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설명과 간단한 체험을 병행하는 프로그램도 820일까지 진행돼 미술관 전시를 친근하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여름 프로그램

     

    지난 6월 단체 대상으로 시범으로 시행했던 '숲 속 미술관'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과 요청으로 방학을 맞아 초등학생 개별로 대상을 확대해 721일까지 진행된다.

    팔달산, 수원천 등 미술관 주변 자연을 탐구하며 익숙한 나뭇잎, 나뭇가지, 돌 등 자연의 소재를 이용해 조형물을 제작하고 미술 놀이를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성인 대상 이론강좌 '알기 쉬운 미술 이야기'9일부터 823일까지 매주 화요일 5회에 걸쳐 개최된다. '가고 싶은 유럽의 현대미술관'(2011). '자연미술관을 걷다'(2013), 등의 저자인 미술 평론가 이은화와 성균관대 러시아어문학과 교수이자 작가인 오종우가 강사로 참여해 유럽의 대표 미술관 소개 및 세상을 바꾸는 예술적 상상력에 관한 강의를 통해 미술에 대해 한층 더 가까이 다가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