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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터에서 전 세계 3천여 기관 예술작품 만나세요"

기사입력 2016.03.28 1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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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트위터는 전 세계 77개국 3천개 이상의 예술·역사·과학·문화 분야 전시기관과 참여하는 '제3회 트위터 뮤지엄위크'를 28일부터 4월 3일까지 선보인다.


    뮤지엄위크는 트위터가 주도하는 글로벌 문화 캠페인이다. 전 세계 유명 미술관과 박물관이 공식 해시태그(#뮤지엄위크·#MuseumWeek)와 다양한 주제별 해시태그로 공유하는 전시 관련 콘텐츠를 트위터에서 모아 보여준다.


    리트윗이나 '마음' 버튼 등을 활용하면 각 기관이 공유한 콘텐츠 중 마음에 드는 것을 자신의 트위터 프로필에 소장할 수 있다. 각국의 전시 담당자나 애호가들과 직접 소통도 가능하다.

    프랑스 루브르박물관(@MuseeLouvre), 미국 뉴욕현대미술관(@MuseumModernArt), 영국 대영박물관(@britishmuseum) 등 각 나라를 대표하는 전시기관을 비롯해 국립중앙박물관(@The_NMK), 국립현대미술관(@MMCAKOREA), 국립민속박물관(@tnfmk) 등 국내 12개 기관이 참여한다.


    국내 기관들은 관람객을 위한 별도 이벤트도 마련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대표 소장품 소개와 트위터 팔로워 3만명 기념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국립현대미술관은 '내 손안의 작은 미술관'이라는 소주제로 페리스코프를 활용한 관람객 참여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국립민속박물관은 페리스코프로 야간 개장 현장을 생중계한다. 세종문화회관은 무대 상부 조명, 지하 회전무대 등 일반인이 볼 수 없는 비밀스러운 공간을 공개하면서 향후 전시 예정작을 미리 소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트위터코리아의 뮤지엄위크 가이드(@museumweek_kor)를 확인하거나 각 참여 기관의 트위터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고 행사 공식 홈페이지(http://museumweek2016.org)를 참고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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