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안전한 학교만들기 사업 확대 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안전한 학교만들기 사업 확대 추진


2024042413355050499_1713933351.jpg

경기도교육청이 안전한 학교 만들기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경기도교육청이 안전한 학교 만들기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도교육청은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와 공동으로 외부 위협으로부터 교육활동 보호, 학교 안전 인프라 조성, 학교안전공제회 역할 강화 등 안전한 학교 만들기 사업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먼저 외부인 출입 관리 강화를 위해 학교안전지킴이를 확대 운영하고, 외부인 출입 관리시스템을 시범 도입한다.

 

또 지진 등 재난 발생 시 학생들이 신속히 대피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 지진 조기경보 시스템을 구축하고,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교육지원청, 학교, 지자체,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통학로의 교통환경을 점검하고 위협 요소를 개선한다.

 

아울러 학교 내 보·차도 분리 개선 사업을 통해 차량과 학생의 동선이 겹치는 학교에 대해서는 보행자 및 차량 출입구 등 공간을 분리하고 고원식 횡단보도, 차선도색 등을 설치해 안전시설을 개선하는 등 안전한 학교 환경도 조성한다.

 

이외에도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의 역할 강화를 통해 교원 보호 공제 가입과 다양한 법률서비스 지원, 학교 안전사고 예방 교육 강화, 학교 안전사고 예방 홍보대사 활동 강화를 추진한다.

 

배영환 도교육청 학교안전과장은"학생의 안전 확보와 교육활동의 보호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의 핵심"이라면서 "더욱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교육공동체와 지역사회가 함께 해 달라"고 당부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