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MC(주)운영‧한국민속촌이 후원하는 장애인 E-스포츠 선수단 발대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OHMC(주)운영‧한국민속촌이 후원하는 장애인 E-스포츠 선수단 발대식


[크기변환]a0230630257a69e4ca67cdb9705083b6_1711527739_54 (1)11111111.png

지난 326일 오에이치엠씨 주식회사가 운영하는 오라카이 송도파크호텔에서 E-스포츠 선수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지난 326일 오에이치엠씨 주식회사가 운영하는 오라카이 송도파크호텔에서 E-스포츠 선수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오에이치엠씨 E-스포츠 선수단은 각종 경기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FC온라인 백민준 선수(용산장애인복지관), 리그오브레전드 박진형 선수, 리그오브레전드 설진(용산장애인복지관) 선수가 프로선수로 활동하게 된다

 

향후 이들은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의 e스포츠 훈련실 워프스테이션에 파견되어 선수 활동을 해 나갈 예정이다. 종목은 FC온라인과 리그오브레전드이다.

 

이 사업은 독보적인 테마파크인 한국민속촌, 전문 호텔 운영사 베스트웨스턴 코리아 등 전문 관광레저 회사와 게임 및 플랫폼 개발운영사 등 게임산업 생태계를 구성하는 미라클플레이의 운영사 등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후원사로 나서, 이들의 조합이 기대된다.

 

최근 장애인 E스포츠가 주목을 받으며 각종 리그가 개최되고, 지자체 산하 장애인 E스포츠 팀이 창단되는 등 성과가 있었지만, 민간기업에서의 참여는 활성화되는 움직임을 찾아보기 어려웠다. 이러한 상황에 선수, 게임플랫폼 개발운영사, 게임사, 전문 관광레저 회사, 대한장애인 e-스포츠 연맹이 한자리에 모인 것은 유의미한 성과로 보인다.

 

또한 이번 선수단 발대식의 준비과정에 대한장애인 e-스포츠연맹 이재훈 사무국장,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 장성재 팀장, 전남장애인 e-스포츠 연맹 정웅(함평 영화학교)등 선수추천과 선발에 도움을 주는 등 연맹과 협업이 선수단 발족으로 이어진 바, 장애인 E-스포츠의 긍정적 선례로 남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