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남과여> 박정화, 다시 보고 싶은 공감 열연 펼친 명대사 BEST 3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널A <남과여> 박정화, 다시 보고 싶은 공감 열연 펼친 명대사 BEST 3

[크기변환]1.png

‘남과여’ 박정화가 공감 열연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채널A ‘남과여’]


채널A ‘남과여’(극본 박상민/연출 이유연, 박상민/기획 채널A/제작 스튜디오고트, 더그레이트쇼)에서 성옥(이설 분)의 절친이자 당돌하고 쾌활한 성격의 ‘류은정’ 역을 맡은 박정화가 극의 활력소 역할을 톡톡히 하며 명장면과 명대사를 연이어 탄생시키고 있는 가운데, 캐릭터에 몰입감을 더하는 박정화 표 명대사를 꼽아봤다.


# “힘드냐? 비겁한 새끼”

자신의 친구 성옥을 위해서라면 누구에게나 어떤 쓴소리도 서슴지 않는 은정. 평소 현성(이동해 분)이 성옥에게 소홀했던 사실을 알고 있던 만큼 그가 성옥과 틀어진 관계를 해결하려 나서지 않고 시간을 낭비하자 그녀는 분노했다. 여자 친구의 아픔은 모른척하면서 자신만 고통스럽다는 듯 술을 마시고 있는 현성을 찾아간 은정은 “힘든 척 작작 하라고”라며 성옥을 걱정하는 마음을 담은 솔직한 심정을 거침없이 쏟아내며 사이다 면모를 보였다.


# “잘못한 것도 없는데 왜 피해”

은정은 성옥이 진짜로 현성과 헤어지려고 하자 진심으로 위로했다. ‘힘든 이유를 찾지 말라’며 절친의 고민을 덜어주려 노력하기도 하고, 이별 후 힘들어할 성옥을 온 마음을 다해 신경 쓰며 감동을 선사하기도. 뿐만 아니라 성옥에게 “현성이랑 얘기는 좀 해봤어?”라고 물으며 혼자 고민하고 회피하지 말고 직면하길 바라는 마음을 드러내는 등의 모습으로 두 사람의 진한 우정을 느낄 수 있게 만들었다.

 

# “멋있다 한성옥”

‘성옥 지킴이’로 활약 중인 은정은 성옥이 디자이너가 아닌 마케터로 일하던 회사를 퇴사한다는 소식에 누구보다 기뻐했다. 그녀는 성옥이 디자이너 제안을 받아 다른 회사에서 주얼리 디자이너로 일을 하게 됐다고 하자 그녀보다 더 흥분한 것은 물론, 자신의 선택이 옳은지 고민하는 듯한 성옥에게 “당연하지”라며 든든한 믿음을 주기도 했다. 은정은 ‘경력 잘 쌓아서 네 브랜드 제대로 런칭하면 되겠네’라는 격려의 말을 덧붙임과 동시에 “알지, 모델은 나인 거?”라며 장난스러운 태도로 친구를 향한 무한 신뢰를 보이며 극에 훈훈함을 더하기도 한 것.


이처럼 박정화는 ‘류은정’ 캐릭터의 망설임 없는 직진 본능부터 포근하게 주변을 감싸고 배려하는 따스함까지 완벽하게 표현하며 그녀에게 빠져들게 만들고 있다. 이에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은정이 ‘남과여’에서 앞으로 또 어떤 활약을 이어갈지 기대감이 더해진다.


한편, 채널A ‘남과여’는 매주 금요일 밤 11시 10분 방송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