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용인특례시, 드림스타트 한부모 가정 위한 혁신적 양육 지원 교육 개최

기사입력 2023.12.12 14: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9. 용인특례시 드림스타트가 한부모 가정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 교육 모습..jpg

    용인특례시 드림스타트가 한부모 가정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 교육


    (국민문화신문) 윤정권 기자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한부모 가정 부모 1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싱글 맘, 싱글 대디' 교육을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교육은 지난 9일에 개최되었으며, 한부모 가구의 특수한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부모 교육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목적은 한부모 가정에 올바른 양육 방법과 역할 인식을 제공하고, 그들이 직면한 고유한 도전들에 대해 지원하는 것이다.

     

    교육 과정에서는 영화 시청을 통해 한부모 가정의 공통된 고민과 관심사를 탐구했으며, 참가자들은 자녀와의 효과적인 소통 방법에 대해 배웠다. 이러한 활동은 부모들이 자녀의 시각에서 상황을 이해하고, 더 나은 양육 방식을 모색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강의에 참석한 한부모 가정 부모들은 강의를 통해 양육에 대한 어려움을 공유하고 치유할 기회를 얻었으며, 아이들을 양육하는 방법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입을 모았다.

     

    용인특례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한부모 가정의 불안감과 고민을 해소하는 데 기여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 구조에 적합한 맞춤형 부모 교육을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은 한부모 가정의 부모들에게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고, 그들의 부모 역할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