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김현욱 SY소프트 대표, 반려동물 입양촉진 위한 업무협약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특례시-김현욱 SY소프트 대표, 반려동물 입양촉진 위한 업무협약

SY소프트, 반려동물 앱(마이펫) 개발해 반려동물 관련 입양 정보 등 제공

[크기변환]KakaoTalk_20231106_173253393_01.jpg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윤군선 동물보호과장(좌)와 김현욱 마이펫(SY소프트) 대표.

 

(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용인특례시가 반려동물 앱 마이펫(SY소프트)6일 반려동물 복지증진과 입양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오전 1030분 용인시 동물보호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용인시 동물보호과 윤군선 과장 및 동물보호과 직원들과 SY소프트 김현욱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SY소프트가 개발한 앱(마이펫)을 통해 용인시민에게 용인지역 반려동물 정보 제공과 센터내 반려동물 입양 촉진을 통해 공동의 발전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협약 내용은 반려동물 복지기능 강화와 입양 촉진 유기동물 공고 공유를 통한 주인반환 및 입양 홍보 입양콘텐츠 개발 및 아이디어 발굴 반려동물 입양 후기 커뮤니티 페이지 개설 용인시민을 위한 반려동물에 대한 유익한 정보 제공 등이다.

 

기흥ICT밸리에 위치한 마이펫(자체제작)은 용인특례시에 거주하는 반려인들의 편의성 제공을 서비스할 수 있도록 앱을 개발했다. 이 애플리케이션에선 용인시 반려동물 동반출입 시설과 반려동물 관련 행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반려동물 성장일기를 기록하고, 반려인들끼리 소통도 가능하다.

 

마이펫 앱에는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15개 카테고리(입양, 카페, 음식점, 동물병원, 호텔, 관광지 등)를 구성하였으며, 내 주변 지도를 통하여 근처의 정보를 빠른 검색이 가능하도록 편리성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관내 500여 개의 업체 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추가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크기변환]KakaoTalk_20231106_173253393_02.jpg

 

마이펫(SY소프트) 김현욱 대표는 생명 존중과 사람, 그리고 동물이 공존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반려인들에게 필요한 커뮤니티를 제공해주고, 유기동물 관련 정보를 빠르게 제공하여 입양 촉진 및 시민참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용인시 동물보호과 윤군선 과장은 사람과 반려동물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용인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앞으로도 우리시의 다양한 노력을 통해 유기견 복지증진에 전국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의 정착을 위해 힘쓰고 있는 용인특례시 동물보호센터는 전국적으로 입양률이 높고 안락사율이 매우 낮으며, 동물보호 시설과 방역, 치료, 사양관리, 입양 시스템 등 잘 갖추어져 전국 지자체에서 선진사례를 벤치마킹하고자 지속적으로 방문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