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용인특례시, 산림 교육 ‘행복한 숲, 너의 숲’ 참여 단체 모집

기사입력 2023.09.21 13: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5. 용인특례시가 용인산림교육센터와 용인자연휴양림에서 진행하는 산림교육 프로그램 참여 단체를 모집한다. 사진은 용인산림교육센터에서 숲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jpg

    용인특례시가 용인산림교육센터와 용인자연휴양림에서 진행하는 산림교육 프로그램 참여 단체를 모집한다. 사진은 용인산림교육센터에서 숲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국민문화신문) 김유경 기자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오는 25일부터 처인구 모현읍 초부리 용인산림교육센터와 용인자연휴양림에서 진행하는 산림 교육 프로그램 '행복한 숲, 너의 숲' 참여 단체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산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하고 건강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자연을 즐길 수 있도록 용인산림교육센터가 자체적으로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다음 달 5일부터 매주 평일(월~금요일) 진행하며, 참여 대상은 학교나 법인, 단체 등이다.

     

    당일형과 숙박형(1박2일) 중 한가지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숲 해설사와 목공전문가가 ‘건강하고 행복한 숲 길 여행’, ‘숲속 탐험대’, ‘비우고 채우는 숲’, ‘ 목공 놀이와 체험’ 등의 세부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산림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오는 25일부터 용인산림교육센터 홈페이지(forestedu.yongin.go.kr)에서 사전 예약하면 된다. 하루 30명 이내의 단체를 선착순 모집한다.

     

    시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이 모든 연령층이 건강하게 숲을 즐길 수 있도록 ‘숲 교육’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분이 산림을 자주 접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발굴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