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문화신문이 추천하는 가족여행“여름 물놀이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

국민문화신문이 추천하는 가족여행“여름 물놀이장”

- 물놀이와 야경을 한번에 즐기는 유니온파크
- 자연과 함께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낙양물사랑공원

유니온파크 물놀이장 출처 - 하남시청.jpg

하남유니온파크 물놀이장, 출처 : 하남시청


(국민문화신문) 김유경 기자 = 하남유니온파크 물놀이장은 하남시 미사대로 710번지에 위치해 매주 월요일마다 휴무로 우천 시 휴장을 하거나 시설보수, 기상악화 및 수질오염시 폐장을 한다.

 

유니온타워는 원래 쓰레기 소각장과 음식물처리장, 재활용선별시설장을 합친 곳이지만 2015년부터 국내 최초로 지하로 폐기물처리시설과 하수처리시설을 넣고 지상을 넓은 공원으로 조성했다.

 

10시에 오픈하여 40분 가동하고 20분 휴식하여 총 8회 가동되고 물 이외의 음식물은 반입금지로 수영모와 수영복 착용은 필수이다.

 

105M의 높이로 유니온타워가 설치되어 있어 4월 4일부터는 유니온타워 전망대 야간 운영되어 야경을 9시까지 볼 수 있다.

 

유니온파크에는 테니스장, 풋살장, 풋살경기장, 족구장, 농구장 등의 시설이 있어 체육시설도 즐길 수 있다.


낙양물사랑공원물놀이장 출처 - 의정부시청.jpg

낙양물사랑공원물놀이장 출처 : 의정부시청


의정부시 용민로 205번지에 위치한 낙양물사랑공원내 어린이들을 위한 물놀이장으로 중학생이상은 입장을 금지한다.

 

낙양물사랑공원은 공공하수처리시설 상부에 만들어 자연친화적인 시설물들로 인기가 많다.

 

우천시와 매주 월요일 정규 휴장하고 17시에 폐장을 했는데 맞벌이 부모들이 아이들과 여가 시간을 보내게 하고자 폐장시간을 3시간 늘려 20시에 폐장한다.

 

물놀이장 외에도 놀이터와 편의시설, 체력단련시설, 숲속 산책로, 수변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기 좋다.

  

유니온파크와 낙양물사랑공원 모두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비는 별도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