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도교육청, 가정에서 시작하는 인성교육 경기 학부모, 온 마음으로 교육을 품다

기사입력 2023.06.20 23: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390562_389986_3005.jpg

     

    (국민문화신문=구명석 기자)경기도교육청이 가정의 인성교육 기능 회복과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2023 온품 학부모교육 특강 시리즈 학부모, 온 마음으로 교육을 품다를 운영한다.

     

    이번 온품 학부모교육은 인성 품은 미래 품은 관계 품은 의미를 담은 도교육청의 학부모교육 특강 시리즈를 말한다.

     

    도교육청은 다음 달 7일을 시작으로 1421일까지 총 3회에 걸쳐 부모-자녀 간 긍정적 관계 형성과 가정에서의 인성교육을 주제로 광교신청사에서 특강을 진행한다.

     

    77일에는 임태희 교육감의 함께 만들어가는 경기미래교육특강을 시작으로 조선미 교수가 지혜로운 부모, 내 아이의 미래를 바꾼다에 대해 강의한다.

     

    14일에는 김동일 교수가 인성교육의 시작, 성격이 역량이다를 강의한다.

     

    3회차 21일은 임태희 교육감의 교육감이 들려주는 경기미래교육특강과 함께 김경일 교수가 우리 아이를 위한 행복한 소통과 공감에 대해 강의한다.

     

    특강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22일부터 포스터 하단의 각 회차별 QR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할 예정이다.

     

    특강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기학부모참여지원센터 홈페이지 알림마당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도교육청 조중복 대외협력총괄과장은 가정에서 부모의 역할과 인성교육 기능이 강조되면서 학부모의 교육참여 중요성도 부각되고 있다새로운 교육환경과 교육정책에 따른 학부모교육으로 학부모의 교육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가정과 학교가 함께하는 인성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 온품 학부모교육 특강 시리즈는 하반기에도 계속 이어질 계획이며 9월에는 미래교육을 주제로 권역별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