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2주년 맞이 엄태준 이천시장 온라인 생방송 언론 브리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소식

민선7기 2주년 맞이 엄태준 이천시장 온라인 생방송 언론 브리핑

15940957623504.png

민선7기 2주년 성과 및 향후 계획을 발표하고있는 엄태준 이천시장

 

엄태준 이천시장은 2020. 07. 07.() 오전11:00~11:30까지 시청 1층 방송스튜디오에서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민선72주년 성과 및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황인성 아나운서가 앵커로 시장과 대담방송 인터뷰 진행하였다.

 

이날 인터뷰를 통해 엄태준 시장은 우선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가는 구나, 하는 것을 느낍니다. 시장이 되기 전이나 시장취임 2주년을 맞이하는 지금이나, 목표와 방향성은 똑 같습니다. , 세금을 내는 시민이 주인인 이천을 만드는 것, 시민들의 삶을 행복하게 만드는 일 그러나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이나 속도는 취임 전과 취임 후가 달라졌습니다.

 

취임 전에는 내가 옳다고 믿는 대로 확신을 가지고 빨리 확실하게 추진하면 된다 믿었는데 취임 후에는 공직사회와 시민사회와 함께 하는 거구나, 너무 급하게 내 생각을 밀어붙이면 함께 하는 사람이 적게 되고 실패 할 확률이 높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시장취임 2주년을 맞이하는 지금 저는, 함께 일하는 공무원들을 최대한 설득해보자, 시민사회와 공직사회가 서로 신뢰할 수 있도록 내가 다리 역할을 해보자, 그런 역할을 가장 잘하는 시장이 되어보자고 다짐하고 있습니다.” 라고 하였다.

 

엄태준 시장은 코로나19로 꽁꽁 얼어붙은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36 아랫목 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민생경제와 밀접한 예산의 조기집행 추진. 지방세 납부기한 연장 및 분납. 체납금 및 체납처분 유예, 세무조사 연기. 공영주차장 모든 구간을 주말과 공휴일 전면 무료개방. 3개 전통시장 신속한 환경 정비사업 시행. 이천사랑 지역화폐의 충전한도 상향조정.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보증료와 특별경영자금 지원. 중소기업 피해 상담센터 설치 운영. 300명 미만의 중소기업 근무환경 개선사업 추진. 무급휴직자와 프리랜서 등 취업취약계층에게 일자리 지원정책. 설봉공원과 시청청사 내 농 특산물 직거래장터 확대운영. 소상공인 배달사업 소포장지 지원정책. 학교급식이 중단됨에 따라 지역 농산물 판로개척 지원.착한 선결제 대국민 캠페인 동참. 부서별 릴레이 간식이벤트 추진. 부서별 전통시장 가는 날 정례화등을 말했다.

 

끝으로 황인성 앵커의 마지막 질문 이제 남은 2년 동안 가장 심혈을 기울일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라는 질문에 답했다. “시민들의 일상의 삶이 행복한 이천을 만들고 싶다. 장래에 이천에 살게 될 시민들의 행복보다 지금 이천에 살고 있는 시민들의 행복이 더 중요하다. 사회안전망을 촘촘히 마련하겠다. 세 살 마을 정책. 위기 청소년을 위한 정책. 위기의 어르신 보호 정책. 근린공원 등 휴식공간과 생활문화/생활체육 인프라가 시민들의 삶 의 질을 높인다.”등을 말했다.

15940957702791.png

좌로부터 황인성 아나운서 와  엄태준 이천시장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