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2022년 하반기 의정연수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소식

용인시의회, 2022년 하반기 의정연수 실시

29일~ 31일까지 3일간 일정으로 강원도 속초 진행


[크기변환]20220830 용인특례시의회, 2022년 하반기 의정연수 실시(1).jpg

 

(국민문화신문=구명석 기자)용인시의회는 29~ 31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강원도 속초에서 2022년 하반기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오는 9, 11월 정례회를 앞두고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정책대안을 모색하며 의원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수 기간 동안 의원들은 우지영 박사(정치학 박사)행정사무감사 실무강연을 통해 철저한 행정사무감사·조사를 위해 갖추어야할 준비사항 등을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신해룡 박사(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 교수)예산결산 심사 기법강연을 통해 예산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편성됐는지 심사하고, 어떻게 심의 조정할 것인지 예산안 심사에 대비해 전문성을 제고할 수 있었다.

 

또한, 이용미 원장(아나운서컨설팅 및 교육전문가)의정활동 speech 실무강연을 통해 5분 자유발언, 시정질문 등을 실시할 때 효과적인 의견 전달을 할 수 있는 노하우를 배웠다.

 

윤원균 의장은 9대 의회가 개원하고 처음 갖는 연수로 행정사무감사와 예산결산 심사 기법 등에 대해 의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실무 능력을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앞으로도 공부하는 의회 만들기에 주력해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민을 대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