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BIAF전국학생만화·애니메이션대전 ‘언택트 실기대전’ 성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문화

제22회 BIAF전국학생만화·애니메이션대전 ‘언택트 실기대전’ 성료

사본 -12_still02.jpg

사본 -12_still01.jpg

제22회 BIAF전국학생만화·애니메이션대전 ‘언택트 실기대전’ 현장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제24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BIAF2022)이 상시 사업인 제22회 BIAF전국학생만화·애니메이션대전(이하 학생대전)을 7월 17일(일) 성황리에 개최 되었다.

 

제22회 학생대전은 ‘대한적십자사’와 첫 협업으로 주최하여 현실을 반영한 주제를 공개했고, 학생들의 안전을 우선으로 생각해 줌(Zoom)을 통한 언택트 실기대회로 진행했다. 온라인 예비 소집을 통해 양방향 통신, 네트워크 등의 고사장 환경을 확인 후 검증된 시스템으로 비대면 대회의 부정행위를 방지하여 공정성을 확보했다.

 

제22회 학생대전 심사는 현직 애니메이션 관련 학과 심사위원들과 8월 8일(월) 진행 예정이며, 최종 결과는 8월 12일(금) BIAF 홈페이지(www.biaf.or.kr)를 통해 발표된다. 올해는 대한적십자사상(금상, 은상)이 신설되었다. 본상 수상자에게는 교수 평가서가 발행되어 향후 대학 진학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아카데미 공식지정 국제영화제로서 애니메이션 장르 매력을 전파하고, 애니메이션의 예술과 산업의 중심 역할을 하는 권위있는 애니메이션 영화제이다.

 

이번 행사는 애니메이션의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애니메이터를 발굴하고, 국제 애니메이션 흐름에 대해 이해의 폭을 넓혀 새로운 문화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기 위하여 (사)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 조직위원회가 주최하여 진행된다.

  

만화, 애니메이션 관련 전문 교수와 학생들이 모여 만화, 애니메이션 교육의 목표와 방법, 평가 등을 통해 작품제작 및 발표, 상영, 학술활동 등을 함께하는 교육성 짙은 행사로, 해마다 전세계 대학생들이 제작하는 수준높은 애니메이션 영상자료를 자료화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