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생태도시' 용인, 이클레이 정식 회원 활동 시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생태도시' 용인, 이클레이 정식 회원 활동 시작

(4) 국제 환경협력 강화 세계지방정부(ICLEI) 가입 인증서 전달식.JPG

국제 환경협력 강화 세계지방정부(ICLEI) 가입 인증서 전달식


(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용인시가 22일 친환경 생태도시의 국제적 위상 확보를 위해 추진해 온 이클레이(ICLEI, 세계지방정부협의회) 공식 가입 인증서를 전달받고 정식 회원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이날 시장실에서 열린 인증서 전달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 박연희 이클레이 한국사무소장, 손봉희 이클레이 한국사무소 사무국장 등 8명이 참석했다.

 

박연희 이클레이 한국사무소장은 "효과적인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선 실생활과 밀접한 지방정부의 역할이 막중하다"며 "용인시가 국제 환경 무대에서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군기 시장은 "친환경 생태도시 용인이 국제 환경정책 분야를 선도하는 도시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정책 교류를 확대해 탄소중립,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클레이는 유엔(UN)의 환경자문기구이자 지방정부의 국제 네트워크로 전세계 125개국 2500개 지방정부가 참여해 기후, 생물다양성, 교통 등 다양한 정책 분야에서 회원간 교류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시의회 동의를 거쳐 이클레이와 함께 지콤(GCoM, 글로벌 기후 에너지 시장협약) 가입을 추진해왔으며, 지난해 12월 이클레이와 지콤에 가입 신청서를 전달한 바 있다. 지콤은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가입 신청과 동시에 회원자격을 부여받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