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지역 예술인과 예술단체 지원 위한 공모사업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소식

용인시, 지역 예술인과 예술단체 지원 위한 공모사업 실시

2. (1) 용인시가 용인포은아트홀 등 공연장 및 전시장 대관료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은 용인포은아트홀 모습.jpg

용인시가 용인포은아트홀 등 공연장 및 전시장 대관료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은 용인포은아트홀 모습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용인시가 지역 예술인과 예술단체를 지원하기 위해 2억 1530만원 규모의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올해 ▲2022년 찾아가는 문화 활동 ▲2022년 공연장 대관료 지원 ▲2022년 용인시 미술작품 임차·전시 등 총 3가지 공모사업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먼저 오는 15일까지 모집하는 2022년 찾아가는 문화 활동은 소외계층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공연예술단체를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최근 2년간 음악·연극·무용·전통예술 등의 분야에서 활동한 실적이 있고, 경기도 전역의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공연이 가능한 문화예술 법인이나 단체라면 신청할 수 있다.

 

회당 최대 300만원 씩 총 1억 3530만원을 지원하며,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해와 동일하게 비대면(영상 촬영) 방식을 병행해 공연한다. 비대면으로 진행될 경우 대상 시설에 영상을 제공해 시설 내에서 관람이 이루어지도록 할 예정이다.

 

2022년 공연장 대관료 지원은 예술인과 예술단체의 대관료 부담을 줄여 공연·전시를 활성화하고 창작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진행한다.

 

사업계획의 적절성, 지역문화 발전기여도, 최근 2년간 공연 실적 등을 심사해 대관료와 촬영비(무관중 공연 시)를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은 15일까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