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2021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경연대회 <방구석스타> 참여자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소식

경기문화재단, 2021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경연대회 <방구석스타> 참여자 모집

캡처.GIF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경연대회 '방구석스타' 홍보영상. 사진제공 : 경기문화재단

 

(국민문화신문) 유한나 기자 =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오는 11월 28일(일)까지 2021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경연대회 <방구석스타>에 참여할 청소년 참여자를 모집한다.

 

<방구석스타>는 뮤지컬, 비보이, 힙합, 밴드, 무용 등 모든 공연예술 분야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연제작 활동을 지원하고 무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경연대회이다. 11~19세의 청소년 동아리 및 개인이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식은 간단하다. 1분 이내의 공연(연습) 영상을 직접 찍어 누리집(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공연예술 분야 전문가의 예선 심사를 통해 온라인 투표에 진출할 30팀을 선발하며, 예선 통과 팀에게는 공연활동 지원금으로 10만원 상당의 지역화폐가 제공된다. 2차 예선은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점수를 합산하여 진행한다. 12월 13일(월)부터 12월 19일(일)까지 <방구석스타> 웹페이지를 통해 30팀의 영상을 공개하고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최종 본선에 진출한 10팀에게는 20만 원 상당의 공연활동 지원금이 추가로 수여되며,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페스티벌에 참가할 기회가 주어진다.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페스티벌은 오는 22년 1월,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되며,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 경기도지사상, 경기도교육감상, 심사위원상 등이 수여된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지난 해 코로나19로 인해 페스티벌이 취소되어 아쉽게도 참여자들이 본선 무대에 설 기회가 없었지만, 이번 방구석스타에서는 공연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만큼 다양한 끼를 가진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접수는 오는 11월 28(일)일 자정까지이며, 영상을 누리집(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1차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는 12월 3일(금)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문의 : 경기문화재단 예술교육팀(031-853-9783)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