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화극 1위 비결? 판타지-로맨스-서스펜스 넘나드는 엔딩 맛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문화

월화극 1위 비결? 판타지-로맨스-서스펜스 넘나드는 엔딩 맛집

캡처333.GIF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홍천기’ 최고의 엔딩 장면들을 모아봤다. 사진제공 = SBS ‘홍천기’

 

(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SBS 월화드라마 ‘홍천기’(연출 장태유/극본 하은/제작 스튜디오S, 스튜디오태유)가 사극 대전 속 로맨스와 판타지를 더한 매력적 이야기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비극적 운명으로 뒤얽힌 김유정과 안효섭의 애틋한 로맨스, 초월적 존재들이 등장하는 신비롭고도 긴장감 넘치는 판타지는 매회 본방 사수를 부르는 힘을 발휘하고 있다.

 

이에 ‘홍천기’는 첫 방송 이후 7주 연속 월화드라마 1위를 굳건히 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글로벌 팬들의 반응도 뜨겁다. 해외 OTT를 통해 아시아권(PCCW Viu), 미주-유럽-중동(Rakuten Viki) 등에 서비스되는 ‘홍천기’는 태국, 필리핀, 홍콩, 대만(Friday)에서 전체 타이틀 1위(9,10회 시청수 기준)를 차지했다. 미주-유럽권에서는 글로벌 TOP10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미국, 영국은 서비스된 후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시청자들을 꽉 잡고 있는, 다음 회를 보지 않을 수 없게 만드는 ‘홍천기’ 마성의 엔딩을 살펴봤다.

 

◆ 눈을 뜬 홍천기와 눈이 먼 하람, 운명적 서사의 시작 (1회) → 마왕의 발현 (2회)

마왕이 하람(안효섭 분)에게 봉인됐던 석척기우제날, 홍천기(김유정 분)와 하람은 뒤바뀐 삶을 살게 됐다. 맹아였던 홍천기는 마왕의 눈을 빌려 시력을 얻었고, 마왕이 봉인된 하람은 붉은 눈을 갖고 시력을 잃었다. 어린 시절부터 운명으로 얽힌 두 사람의 서사가 1회를 장식하며, ‘홍천기’ 판타지 로맨스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진 2회에서는 성인이 되어 재회한 두 사람의 모습, 홍천기와 몸이 닿자 하람의 안에서 마왕이 발현되는 판타지 엔딩이 강렬한 눈도장을 찍었다.

 

◆ ‘복사꽃밭 소녀=홍천기’ 알게 된 하람, 다시 시작된 인연! (3회)

19년 전 추억을 나눴던 복사꽃밭 소녀가 홍천기라는 것을 알게 되는 하람의 모습은 설렘을 안겼다. 홍천기는 부끄러움에 이름의 앞 글자인 ‘홍’만 반복했고, 하람은 “정녕 이름이 ‘홍홍홍’이요?”라고 물으며 보는 이들을 미소 짓게 했다. 귀여운 두 사람의 모습은 시청자들 사이 ‘홍홍홍 엔딩’이라 불리며 회자되고 있다.

 

◆ 예술의 향연 매죽헌화회, 하람과의 추억을 그리는 홍천기 (5회)

천재 화공 홍천기의 그림 실력과 예술 연출이 돋보인 매죽헌화회는 명장면의 향연으로 눈을 뗄 수 없게 했다. 아버지의 광증 치료약을 구하기 위해 화회에 나온 홍천기가 재차를 앞두고 “반드시 장원하겠다”고 포부를 말하는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 12.5%(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기도. 이어 재차 경연에서 하람과의 복사꽃밭 추억을 그림으로 그리는 홍천기의 모습이 아련한 엔딩을 장식,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애틋하게 물들였다.

 

◆ 어용과 마주한 하람, 그에 반응한 마왕의 꿈틀거림 (8회)

과거 마왕이 봉인됐던 영종 어용과 마주한 하람은 고통에 몸부림쳤다. 하람 안의 마왕이 반응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옆 홍천기는 위험에 노출됐다. 홍천기를 밀친 하람의 몸에서는 검은 기운이 뿜어져 나왔고, 금방이라도 마왕이 나올 듯 아슬아슬한 엔딩이 다음 전개를 궁금하게 했다.

 

◆ 홍천기와 하람의 애절한 옥중 로맨스, 운명 확인 엔딩 (11회)

옥사 안에 갇힌 하람과 그를 만나러 간 홍천기의 옥중 로맨스는 애절함을 자아냈다. 이어 홍천기는 하람에게 자신들의 몸이 닿으면 마왕이 깨어난다는 것을 알렸다. 그리고 하람은 제 안에서 마왕이 깨어나는 위험을 감수하고, “그 운명, 확인해봅시다”라며 홍천기의 손을 잡았다. 이어 두 사람 사이 사랑의 증표인 가락지에서 신령한 빛이 나오며 판타지 엔딩을 완성했다.

 

◆ 혼란의 봉인식, 마왕 발현된 하람을 막은 참사검 (13회)

신령한 화공 홍천기가 어용을 완성했지만 어용이 찢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봉인식은 실패로 끝나고, 하람 안의 마왕은 점점 힘을 키우며 하람의 의식을 잃게 했다. 하람이 걱정돼 뛰쳐나온 홍천기와, 그런 홍천기를 위협하는 하람(마왕)의 모습은 분당 최고 시청률 12.3%를 기록하며, 긴장감을 치솟게 했다. 이어 양명대군(공명 분)이 마왕이 발현된 하람을 참사검으로 찔러 홍천기를 보호하는 예측불가 엔딩이 충격을 안겼다.

   

‘홍천기’는 이렇듯 로맨스, 판타지, 서스펜스가 어우러진 엔딩과 장면으로 시청자들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하고 있다. 결말을 향해 달려가는 ‘홍천기’ 끝은 과연 어떤 엔딩을 보여줄지, 궁금증 역시 커져가고 있는 상황. 마지막 이야기가 담길 ‘홍천기’ 15회는 10월 25일, 최종회는 10월 26일 밤 10시 SBS에서 방송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