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 한마당 축제 기념식 및 K-POP 경연대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용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 한마당 축제 기념식 및 K-POP 경연대회 개최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으로 생중계 예정


[크기변환]NE_2021_SIUUTC93912.jpg

    

(국민문화신문=구명석 기자)지구촌사회복지재단 용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수희)국경 없는 용인, 세계를 다담다라는 주제로 다문화 한마당 축제를 지난 8~10일까지 개최했다.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인식개선 카드뉴스 공모전, 비다문화 가족이 다양한 나라의 전통 놀이 키트 체험, 외국인 근로자와 유학생을 대상으로 추석에 맞춰 밀키트 나눔을 진행했다.

 

특히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들이 K-POP 본선 경연대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 될 예정이다.

 

예선을 거친 10개팀의 재능있는 노래와 댄스를 볼 수 있으며 미스터 트롯 출신의 가수 신인선이 심사위원과 축하무대로 함께 할 예정이다.

 

용인시민(다문화&비다문화)이 함께 살아가는 것을 선포하며, 용인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코로나19 격상이 장기간 유지되고 있어 비대면으로 진행되나 베트남어, 영어, 중국어로 실시간 참여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이수희센터장은 다양한 민족과 문화권의 사람들이 서로 이해하고 공존하는 다문화 사회를 만들어 내는 축제의 날이 되길 바란다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즐기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위해 지산그룹, 인천경기지역 건강보험공단, ()SCL 서울의과학연구소, 나눔스토리 봉사회, 수지로타리클럽이 후원하였으며, 강남대학교,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용인동부경찰서, 용인서부경찰서, 용인예술과학대학교, 용인시외국인복지센터, 용인제일교회, 용인시청소년복지상담센터가 함께한다.

 

다문화 한마당 축제는 유투브에서 용인시건다가TV’ 를 검색하거나, 기사의 QR코를 스캔하여 라이브 방송을 볼 수 있다.

 

방송은 16일 오전 10시 용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유투브 채널로 방송 될 예정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