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축구센터 출신 김진수 국가대표, 이규혁, 조현택 아시안컵대표 선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축구센터 출신 김진수 국가대표, 이규혁, 조현택 아시안컵대표 선발

노석종 상임이사 “대한민국을 빛낼 수 있는 선수로 성장하길”


사본 -image.jpg

김진수선수(좌), 조현택선수(우).(사진제공=용인시축구센터)

  

(용인=국민문화신문)구명석 기자=용인시축구센터(이사장 백군기)에 따르면 축구센터 출신 김진수(전북현대) 선수가 벤투 감독이 이끄는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국가대표팀에 발탁되었고, 19년 만에 지도자로 태극마크를 단 황선홍 U23세 이하 대표팀 감독의 첫 소집훈련 명단에 조현택, 이규혁 선수가 발탁되었다고 밝혔다.

 

대한축구협회는 27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남자 국가대표팀 명단과 아시안컵대표(U-23) 명단을 발표했다.

 

김진수 선수가 출전하는 2022 FIFA 카다르 월드컵 최종예선은 다음달 7(안산와스타디움) 시리아와의 3차전을 치룬다. 12(아자디스타디움)은 이란과의 4차전이 치러진다.

 

, 조현택, 이규혁 선수가 승선한 황선홍 호는 다음달 25일부터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2022 AFC U23 아시안컵 예선에 출전한다.

 

 

[크기변환]noname01.jpg

이규혁 선수.(사진제공=용인시축구센터)

 

용인시축구센터는 금년 3월에도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2020 도쿄 올림픽 대표팀에 정태욱(대구FC) 선수가 선발되어 경기를 이끌었다.

 

 

노석종 상임이사는 축구센터 졸업생이 매년 국가대표팀에 선발되어 팀 주축으로 활약하고 있어 대단히 기쁘고, 이번에도 김진수 선수와, 조현택 선수가 선발되는 경사가 이어졌다면서 현재 교육생들은 선배들의 전통을 이어받아 대한민국을 빛낼 수 있는 선수로 성장하기 바라며, 그에 따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축구센터 출신 선수들이 국가대표와 프로팀에서 용인시와 축구센터를 빛낼 수 있도록 지도해준 코칭스텝에게 격려의 말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용인시 관계자들에게도 감사하다고전했다.

 

한편, 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용인시가 출연한 용인시축구센터는 2001년 설립이후 역대 44회에 걸쳐 전국대회에서 정상 올랐다.

 

금년에도 6월 제53회 청룡기 대회 우승, 8월 제43회 문체부장관배 우승, 2021 고등 전국 축구리그 경기권역리그 우승 등 한 해 3관왕에 빛나는 명문팀으로 체계적인 관리와 과학적 훈련으로 대한민국 유소년 축구의 메카로 발전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