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정 그림 그리기X안효섭 거문고 연주 ‘열정 연습 현장 공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문화

김유정 그림 그리기X안효섭 거문고 연주 ‘열정 연습 현장 공개’

캡처.GIF

김유정과 안효섭의 열정적인 ‘홍천기’ 준비 과정이 공개됐다. 사진제공 :SBS ‘홍천기’


8월 30일 첫 방송되는 SBS 새 월화드라마 ‘홍천기’(연출 장태유/극본 하은/제작 스튜디오S, 스튜디오태유)는 신령한 힘을 가진 여화공 홍천기(김유정 분)와 하늘의 별자리를 읽는 붉은 눈의 남자 하람(안효섭 분)이 그리는 한 폭의 판타지 로맨스 사극이다. ‘성균관 스캔들’, ‘해를 품은 달’ 원작자 정은궐의 동명 베스트셀러 소설을 드라마화한 작품으로, 방송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홍천기’를 이끌어갈 두 배우 김유정과 안효섭의 캐릭터 준비 과정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김유정은 천재적인 그림 실력을 가진 화공 홍천기 캐릭터를 위해, 안효섭은 뛰어난 거문고 실력을 자랑하는 하람 캐릭터를 위해 남다른 노력을 기울인 것. 두 배우는 그림 그리기와 거문고 연주 연습에 매진하며 ‘홍천기’를 준비했다.

 

먼저 그림 수업을 받는 김유정의 모습은 극중 홍천기와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해 기대를 높였다. 연예계 그림 잘 그리는 ‘금손’으로 유명한 김유정은 거침없는 붓질과 과감한 붓 터치로 연습 중 작품을 만들어냈다. 닭, 오리 등 ‘새 그림’ 장인으로 등극한 김유정에게, 선생님은 “(그림에) 소질이 있다”, “이건 불후의 명작이다” 폭풍 칭찬을 해 눈길을 끌었다.

 

또 김유정은 홍천기로 동기화되어 연습을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선생님이 “홍천기는 그리고 싶은 게 많아서 항상 손이 바빠”, “긴 목탄이 주어졌을 때 홍천기는 어떻게 할까”라는 말을 하자, 김유정은 박력 있게 목탄을 부러뜨려 정신없이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화공 홍천기에 흠뻑 몰입한 김유정의 모습과 함께 김유정이 실제 그린 작품들이 감탄을 자아냈다. (영상: https://youtu.be/6w0xU7WLNgI)

 

안효섭은 거문고 연습에 푹 빠진 모습으로 훈훈함을 안겼다. 자신의 키만큼 커다란 거문고를 눕힌 채 연습을 시작한 안효섭은 술대(연주 도구)를 잡는 손 모양까지 세심하게 배워가며 연주에 몰입했다. 이번 작품으로 거문고를 처음 접한 안효섭은 서툴지만 열정적인 모습으로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눈 감고 거문고 연주하기에 도전한 안효섭은 박수와 함께 연주를 마쳤다. 선생님은 “원래 바이올린을 해서 그런지 박자감이 좋다. 처음 하는데 이해가 빠르다”라고 칭찬을 했고, 안효섭은 부끄러운 미소를 지었다. 마지막으로 안효섭은 “부족할 수도 있지만 열심히 연습하고 있다. 멋진 달빛 아래에서 (등장할) 하람의 모습을 기대해주세요”라고 본방 사수도 당부했다. (영상: https://youtu.be/InOQl6SBrsY)

   

이처럼 캐릭터와 혼연일체되는 과정을 거친 김유정, 안효섭의 모습으로 ‘홍천기’를 향한 기대감이 더 치솟고 있다. 홍천기와 하람으로 완벽하게 변신한 김유정, 안효섭의 열연이 펼쳐질 SBS 새 월화드라마 ‘홍천기’는 8월 30일 월요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