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이미진 의원, 공정무역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간담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용인시의회 이미진 의원, 공정무역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간담회 개최

art_16292769161592_f3ca14.jpg

용인시의회 이미진 의원, 공정무역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용인시의회)


(용인=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용인시의회 이미진 의원(구성·동백동백동백3/더불어민주당)18() 오후 3시 의회 4층 대회의실에서 경제환경위원회 소관 용인시 공정무역 지원에 관한 조례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이미진 의원 진행으로 유향금, 안희경, 윤원균, 김진석, 전자영 의원과 용인아이쿱생협, 수지아이쿱생협, 아름다운가게 동백점, 한살림용인지부, 주민두레생협, 공정여행 마을로, 샤인위드컴페니언 공정무역카페,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용인시 사회적기업협의회, 용인시 일자리정책과 등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공정무역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놓고 공정무역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는 조례의 취지 등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됐으며, 조례와 관련해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조례안의 내용 중 개선할 사항과 나아가야 할 방향 등에 대해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미진 의원은 공정무역을 지원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자 간담회를 개최하게 됐다. 많은 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조례에 반영해 시민들의 윤리적 소비 인식 증진과 공정무역 활동이 장려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회는 조례안의 주요 내용과 추진 방향을 수립하고 관계자들과의 협의를 거쳐 오는 제257회 임시회에 조례안을 상정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됐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