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시장, 예비 공직자에 적극 행정으로 시민 위해 봉사 당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백군기 시장, 예비 공직자에 적극 행정으로 시민 위해 봉사 당부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용인시가 오는 24일까지 예비 공직자를 위한 임용 전 기본교육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날부터 시작된 교육에는 ‘2021년 제1회 경기도 용인시 지방공무원’ 공채 합격자 405명이 참여하며,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공직관과 대민봉사자로서의 기본 마인드 함양을 위한 교육과 팀별 과제가 온라인 강의 등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식 발령 후에는 실무 경험이 풍부한 6급 멘토를 연결해 공직생활 적응 및 직무역량 배양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특히 지난 10일에는 본격 교육에 앞서 ‘랜선 페스타’도 개최해 공무원 시험 준비로 지친 예비 공직자들을 격려하고 가족과 함께 기념할 수 있는 자리도 만들었다.

 

화상회의 앱인 줌(ZOOM)과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 랜선 페스타에는 백군기 시장과 예비 공직자 및 가족 등이 화상으로 참여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백 시장은 이 자리에서 용인시에 대한 퀴즈를 함께 풀고, 공직 사회에 대한 다양한 질문 등에 세심하게 대답하며 새 출발을 앞둔 예비 공직자들에게 조언과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백군기 시장은 “어려운 수험생활을 이겨내고 임용된 만큼 초심을 기억하고 적극적인 행정으로 시민들을 위해 봉사해 달라”며 “시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이 화상회의 앱인 줌(ZOOM)과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 ‘랜선 페스타’에서 예비 공직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1).jpg

백군기 용인시장이 화상회의 앱인 줌(ZOOM)과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 ‘랜선 페스타’에서 예비 공직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 : 용인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