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리포수목원, ‘힘내라! 대한민국’ 제3회 태안 무궁화 축제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

천리포수목원, ‘힘내라! 대한민국’ 제3회 태안 무궁화 축제 개최

사본 -2. 태안 천리포수목원 무궁화동산 (2).jpg

태안 천리포수목원 무궁화동산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충남 태안 천리포수목원(원장 김용식)에서 코로나 19 극복을 응원하는 나라꽃 무궁화 축제가 열린다.

 

천리포수목원은 태안군, 태안군의회와 함께 다음 달 3일부터 23일까지 밀러가든, 에코힐링센터, 무궁화동산 일원에서 ‘힘내라! 대한민국,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주제로 제3회 태안 무궁화 축제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축제 기간에는 천리포수목원 비공개지역 중 ‘태안 천리포수목원 무궁화동산’과 ‘무궁화 품종보전원’ 두 곳을 무료 개방한다. 천리포수목원 에코힐링센터 인근에 위치한 이 두 공간에서는 342 품종의 다양한 무궁화 2,500주 가량을 볼 수 있다.

 

무궁화 분화전도 열린다. 태안군 초·중학생들이 직접 키운 무궁화 분화 100점과 우수 무궁화 분화 50점은 8월 3일부터 16일까지 천리포수목원 밀러가든 입구정원과 에코힐링센터에서 전시된다.

밀러가든 갤러리에서는 8월 2일부터 8월 23일까지 김은경, 장영진 작가의 무궁화 그림전이 열린다.

 

또한 천리포수목원은 축제 기간 SNS에 ‘무궁화 이야기’, ‘무궁화 바로 알기’, ‘그림으로 보는 무궁화’ 게시물을 업로드 해 일반인에게 무궁화에 대한 정보를 친근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축제 기간 중 8월 6일과 13일에는 ‘무궁화 셀프가드닝’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사 당일 천리포수목원을 방문한 탐방객이 수목원 SNS 계정을 팔로우하면, 화분에 무궁화 1주를 직접 심어 가져갈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선착순이며 하루 100명씩 총 200명 대상이다.

 

천리포수목원 교육연구부 김건호 부장은 “올해 무궁화 축제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막식과 체험 행사는 운영하지 않지만, 탐방객들이 축제 기간 활짝 핀 무궁화를 즐기시며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천리포수목원에서는 무궁화 축제와 더불어 10월까지 수련 전시가 함께 열린다. 잎의 지름이 1m가 넘고 ‘꽃의 여왕’이라 불리는 빅토리아 수련(Victoria amazonica)을 비롯해 멸종위기 야생 식물 2급인 가시연꽃과 각시수련 등을 만날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