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글이 네이버 메인에 뜬다, 만들기부터 검색 상위 노출까지 어디에서도 배울 수 없는 전문가의 비법 담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글이 네이버 메인에 뜬다, 만들기부터 검색 상위 노출까지 어디에서도 배울 수 없는 전문가의 비법 담아

5년 연속 베스트셀러·블로그 분야 1위 ‘된다! 네이버 블로그&포스트 - 개정 4판’ 출간

Y.21020.jpg

된다! 네이버블로그&포스트 개정 4판. 사진제공: 이지스퍼블리싱


(국민문화신문) 정예원 기자= 이지스퍼블리싱이 5년 연속 베스트셀러, 블로그 분야 1위 책 ‘된다! 네이버 블로그&포스트 - 개정 4판’(336쪽, 1만6000원)을 펴냈다고 27일 밝혔다.

 

코로나19가 여전히 지속하고 있는 상황에서 블로그나 SNS를 통한 마케팅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블로그를 시작하고 싶지만 어떻게 블로그를 키워야 될 지 앞이 캄캄할 때가 있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 이지스퍼블리싱은 2021년에 맞춰 2015년 첫 출간 이후 꾸준하게 사랑받아 온 ‘된다! 네이버 블로그&포스트’ 책을 업그레이드해 개정 4판을 출간했다.

 

이번 개정에서 내용 최신화 외에 추가된 부분은 다음과 같다. ① 블로그로 수익을 내고 싶은 사람을 위한 특별 부록 제공, ② 모먼트, 네이버TV, 오디오클립 소개 ③ 시시각각 변하는 네이버 정책에 대응하는 전문가의 팁이 추가됐다.

 

이 책은 블로그 만들기, 꾸미기, 키워드 분석, 글쓰기 요령, 검색 상위 노출 방법, SNS 확장법, 통계 분석 등 방문자를 최대로 끌어모으는 전 과정이 꾹꾹 눌러 담겼다.

 

블로그에 관심 있는 사람이 책의 순서대로 실천하기만 하면 블로그 글을 분야 검색 1위로 만들 수 있다고 전한다.

 

특히 저자가 오랜 기간에 걸쳐 완성한 네이버 메인 노출에 적합한 글쓰기 전략은 네이버의 정책이 바뀌어도 유효한 원칙이라 더욱 돋보인다.

 

14년간 잡지사 기자·편집장으로 일했으며, 현재 10년 넘게 소셜 콘텐츠 마케터로 활동했고, 소셜 콘텐츠 마케팅&퍼블리싱 전문 회사인 ‘이은콘텐츠’를 설립해 현재 문화체육관광부, 국세청 등 공공 기관과 중앙시사매거진 등 여러 미디어사의 소셜 채널을 운영하는 황윤정 저자(이은콘텐츠 대표)가 그동안의 실무 경험을 살려 블로그를 운영하고 방문자를 늘리는 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한 점이 눈에 띈다.

 

한국블로그산업협회 회장이자 레뷰코퍼레이션의 장대규 대표는 “이 책은 블로그 제작부터 마케팅까지 기본기를 충실하게 담아 마케팅 전반을 공부하는 데 부족함이 없다”고 추천사에서 밝혔다.

 

또한 한국마케팅연구소의 권오원 대표는 “이 책은 기획부터 시작해 SNS 채널에 따른 글쓰기 전략, 검색 상위 노출, 블로그를 거점으로 한 SNS 확장 방법까지, 온라인에서 영향력을 키우는 방법을 제대로 알려 준다”며 초보자에게 일독을 권유했다.

 

황윤정 저자는 “검색이 있는 한 절대 사라지지 않을 네이버 블로그를 온라인 활동의 베이스캠프로 삼고, 블로그 글을 네이버 포스트를 비롯해 여러 소셜 미디어로 확장해 방문자를 모으는 방법을 아는 것이 마케팅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 블로그를 중간에 포기한 사람, 내 블로그에는 왜 사람들이 안 오는지 고민하는 사람을 위해서 이 책을 출간하게 됐다”고 집필 의도를 밝혔다.

 

이번 개정 4판에서는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내고 싶은 사람을 위해서 ‘특별 부록 PDF’도 제공한다.

 

특별 부록에는 애드포스트 가입 방법, 수익 창출 방법과 스마트스토어 개설 방법이 수록됐다.

 

또한 책에 있는 블로그 기획서, 운영 보고서 등 직접 써보는 실습 내용을 파일로 만들어 독자에게 제공한다. 이지스퍼블리싱의 네이버 카페 ‘두잇 스터디룸’을 이용하면 같은 책으로 공부하는 독자들과 편집자의 도움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