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둔에서 놀자~ 도자예술路 학습 스테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소식

신둔에서 놀자~ 도자예술路 학습 스테이

이천시, 찾아가는 우리 동네 프로그램 운영

주석 2021-05-03 142701.jpg

둔에서 놀자~ 도자예술路  학습 스테이. 사진제공: 이천시


신둔면 주민자치학습센터(위원장 한기웅)에서는 찾아가는 읍면동 프로그램으로 『신둔에서 놀자 도자예술路 학습 스테이』를 지난 1일 토요일 신둔도자예술촌(예스파크)에서 부발 청소년문화의집 방과 후 아카데미 가족 16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다고 3일 밝혔다.

 

신둔에서 놀자~ 도자예술路 학습스테이는 지역의 문화자원을 체험하는 기회로 매해 도시락 여행으로 운영하였으나 올해는 부발 청소년 문화의 집 방과 후 아카데미 학생 가족 16명이 참여하여 예스파크 열차투어 및 도자 플라워 액자만들기, 가족 도자그릇 만들기, 디자인 화병체험 등을 운영한다.

 

코로나로 인해 청소년문화의집 멈추었던 기관 활동에 교류조차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참여가족은 공방에서 준비해주신 녹차를 마시며 도자소양교육 이후 도자체험으로 가족 간 재능을 확인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부발청소년 문화의집 관계자는 체험활동 하루 전에 공방을 방문하여 현장점검 및 소독작업으로 코로나 방역 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체험활동을 운영했다.

 

우현녀 신둔면장은 “코로나로 지친 일상에서 가족 간 문화체험을 통해 서로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보며 교감하는 시간으로 청소년기에 서툴기만 한 가족 간의 정서적 거리두기가 해소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