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구성농협, 영농철 인력난 해소 위한 ‘솔선수범’ 봉사 활동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용인 구성농협, 영농철 인력난 해소 위한 ‘솔선수범’ 봉사 활동 실시

임직원, 코로나19 개인방역 지침 준수…모판 4,000장에 볍씨 파종

 

[크기변환]구성농협IMG_9678 (2).JPG

구성농협임직원.

 

(용인=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용인시 '함께나눔' 구성농협(조합장 최진흥)은 지난 17일 임직원 30여명과 함께 안성 일죽면에 위치한 조합원 김덕영 농가에서 영농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농가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외국인 계절 근로자 입국 지연 등으로 일손 확보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구성농협 임직원은 이날 마스크를 쓰고 코로나19 감염확산방지 및 예방 차원의 개인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모판 4,000장에 볍씨를 파종했다.

 

김덕영 조합원은 코로나로 인해 인력수급이 많이 부족했는데 구성농협 임직원분들께서 도와주셔서 든든한 힘이 됐다. 정말 고맙다라며 잘 관리하고 키워서 좋은 수확을 거둘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올 한해 농사는 걱정 없이 할 수 있게 되었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구성농협은 농가의 어려운 상황을 그냥 넘길 수 없었다. 농민의 어려움이 농협의 어려움이고 농협이 존재하는 것은 농민이 있어 존재하는 것이라는 최진흥 조합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의 하나 된 생각이었다

 

[크기변환]구성농협IMG_9678 (1).JPG

 농가봉사에 나선 최진흥 조합장.

 

이에 최진흥 조합장은 당연히 우리가 앞장서 할 일이며 비록 지금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이 있지만 농민과 농협이 함께하면 어떤 어려운 상황도 이겨내 수 있다라며 힘들지만 더 힘든 농촌을 위해 솔선수범해 봉사에 임해준 임직원들이 고맙고 자랑스럽다. 농협은 농민의 마음을 이해하고 고충을 나누는 일을 소홀히 할 수 없으니 힘들겠지만 최선을 다해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