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센트럴파크 명칭‧조성아이디어 선정을 위한 시민 선호도 설문조사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용인 센트럴파크 명칭‧조성아이디어 선정을 위한 시민 선호도 설문조사 실시

용인시, 오는 29일부터 4월 9일까지 시 홈페이지서 시민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

주석 2021-03-27 131113.jpg

용인 센트럴파크 계획도. 사진 제공: 용인시


용인시는 오는 29일부터 4월 9일까지 시 홈페이지에서 가칭 ‘용인 센트럴파크’의 정식 명칭과 조성 아이디어 공모 선정을 위한 시민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앞서 시는 시민들이 공원 명칭과 조성에 직접 참여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주민들의 참신한 생각을 반영한 주민 중심 녹지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2월8일부터 3월 5일까지 명칭과 조성 아이디어를 공모한 바 있다.

 

이번 설문 조사는 시민들이 제안한 명칭과 아이디어 중 1차 심사를 통과한 명칭 제안 36건과 조성 아이디어 제안 11건이 대상이다.

 

시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인당 공원 명칭 2개·조성 아이디어 2개를 선택할 수 있다. 가장 많은 시민들의 선택을 받은 5건에 대해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분야별 3개씩 총 6개의 최종 당선작을 결정한다.

 

최우수상은 용인 시장상과 와이페이 50만 원권, 우수상은 용인 시장상과 와이페이 30만 원권, 장려상은 용인 시장상과 와이페이 20만 원권을 수여한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친환경 생태도시를 대표할 용인 센트럴파크의 새로운 이름과 조성 아이디어 선정에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 누구나 즐겨 찾을 수 있는 생활권 내 녹색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처인구 마평동 종합 운동장 부지의 평지형 도심 공원을 비롯해 경안천 도시 숲, 모현 갈담 생태숲, 운학·호동 수변 생태 벨트 등을 아우르는 총 길이 17km, 270만㎡ 규모의 (가칭)용인 센트럴파크를 추진하고 있다.

 

이중 종합운동장과 경안천, 양지천 일대를 1단계로 사업지로 선정해 오는 2022년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원 조성 후 유지관리에 시민들이 참여 할 수 있는 방안도 모색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