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회 금산인삼축제 와 함께하는 대한민국청소년동아리경진대회 성황리에마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

제38회 금산인삼축제 와 함께하는 대한민국청소년동아리경진대회 성황리에마쳐

생명의 고향 미래의 땅 금산에서 대한민국 청소년동아리 경진대회 열려

15699978420538.png

패기있는 도전아름다운 미래네 끼를 펼쳐라!”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38회 금산인삼축제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청소년동아리 경진대회가 오는 928일 토요일 금산군에 위치한 금산인삼축제광장에서 개최되었다.

 

생명의 고향 미래의 땅 금산군(군수 문정우)에서청소년동아리 문화발전과 21세기 미래 인재양성을 위해 이번 대회가 진행되었다.

 

본 행사는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이사장 류형선)이 주관하였으며 국무총리실교육부여성가족부와 전국 시도 교육청지방자치단체 및 의회충청남도(지사 양승조충청남도의회(의장 유병국충청남도 교육청(교육감 김지철), 금산군의회(의장 김종학),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태연),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대한민국청소년동아리경진대회후원회 한상길(금산군 기업인회장)의 후원으로 진행된 대한민국 청소년동아리 경진대회는 청소년들에게 창의적 문화공간을 제공하며자신들의 끼와 열정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교육건강체험문화예술 교류의 동아리 축제마당으로 진행되었다.

 

교육부장관상전국 지방자치단체장상 및 의회 의장상교육감상대학총()장상 등 수많은 상이 수여되는 이번 대한민국 청소년동아리 경진대회에서경남진주합창단 고운빛소리 하모니합창단이 영예의 대상인 교육부장관상과 동아리활동지원금 100만원, 그 밖에도 전국에서 분야별 신청한 59개팀이 수상을 하였다. 


그룹사운드부문 보산초 시그너스가 경기도교육감상을

댄스부문 세종연합동아리 ASK&SKA CREW 가 세종특별시 교육감상을

무대/전통문화공연부문 금산동초 라온누리사물난타가 충남도지사상을

전시부문 충남 남일초 한꿈이과학동아리가 충남교육감상을

전시부문 인천 검단초 검단환경지킴이가 인천시교육감상을 수상하여

당당히 대한민국 최고의 동아리로 등극되었다.

 

사전심사로 진행된 영상부문에서는 전북 임실초 강샘의 영화교실이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상을 받았다.


이외에도 백일장과 사이버기자단취재대회가 진행되어 추후심사를 통해 시상이 될 계획이다.


대한민국청소년동아리경진대회는 매년 전국의 수많은 청소년동아리들이 기다리고 참여하는 명실공이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동아리 축제로이번 대회에도 전국에서 약 400여개 동아리가 신청하여 1차예선을 통해 210여개 동아리가 본선에 진출하였으며대회일 각 부문별 경연 장소에서 동시에 진행되어 참가 동아리학생 및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청소년문화를 접할 수 있는 열린무대를 마련 함으로써 청소년과 기성세대간의 문화 소통의 계기가 되었다.

 

현직 학교 선생님 및 수련시설의 청소년지도자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개최된 이번 경진대회는 청소년지도자 및 청소년들의 각 부문별 사회 및 진행을 직접함으로써 청소년에 의한청소년들을 위한청소년들이 행복한 축제가 되었다.

 

이번 대회에 참관한 교육부 및 여성가족부주최기관 청소년 관계자는 끼와 열정이 넘치는 청소년들의 모습에 찬사를 보냈으며앞으로 청소년 동아리문화의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갖고 정책적인 지원을 약속했다이번 대회를 준비하고 진행한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 관계자는 청소년동아리 문화 발전을 위해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앞으로 다양한 동아리문화 행사를 개최하고내년 제20회 경진대회는 대통령상으로 격상하여 세계 각국의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세계 청소년동아리 경진대회로 개최할 계획임을 밝혔다.

15699978563479.pn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